토란 효능 효과 6가지에 대하여


토란 효능 효과 6가지에 대하여

토란의 뜻을 아시나요? 토란은 말그대로 땅에서 자라는 알이라하여서 토란이라고 불립니다. 
유명한 프로그램 이름도 알토란이기도 하죠. 토란은 병충해에 강하며 강인한 성질로 어디서나 쉽게 잘 자란다고 합니다. 오늘은 강인한 성격을 가진 영양가득한 토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란은 언제 어디서 주로 나올까?

토란의 제철은 10월입니다. 찬바람이 불때죠. 그리고 충남과 전남에서 주로 나옵니다. 구체적으로 한번 살펴볼까요? 충남 서천, 부여, 예산, 당진, 보령 그리고 전남의 곡성, 순천, 보성 등 다양한 곳에서 나옵니다. 

어떤 토양에서도 잘 자라는 토란은 대한민국 곳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토란 효능과 효과 

토란의 알이 실한만큼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영양성분에 따라서 효능효과도 다양하죠. 

- 칼륨함량이 다른 뿌리채소에 비해서 높음
- 갈락탄으로 통증완화 효능이 있음
- 토란의 뮤신은 소화기관에 좋음
-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줌
- 수산칼슘은 뼈 건강에 좋음
- 식이섬유 풍부




마지막으로 토란은 강인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하였는데 사실 추위와 건조함에 무척 약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냉장보관을 하기보다는 실온보관을 추천합니다. 자칫 냉장보관을 했다가는 토란이 쉽사리 썩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냉동보관을 한다면 저장성이 좋습니다. 

오늘은  토란 효능 효과 6가지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식탁위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토란의 효능효과에 대해서 많은 정보 얻어가셨으면 합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