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릴스란? 릴스사용법까지 총정리
인스타그램 릴스란? 릴스사용법까지 총정리
하루가 다르게 인스타그램은 발전하고 변화하고 있습니다 .바로 올인원플랫폼의 형태를 갖추고 있는 거죠.
인스타그램에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릴스인데요.
릴스가 과연 무엇일까요?
짧은영상에 음악, 글씨, 증각현실(AR) 효과를 더할 수 있는 영상 제작도구
인스타그램은 위에서 언급한대로 "올인원플랫폼"의 형식을 갖추었습니다.
피드, 스토리, 라이브, IGTV(긴영상), 쇼핑태그 그리고 릴스 입니다.
릴스는 바로 짧은 영상입니다.
IGTV의 긴영상을 지원함을 넘어 짧은영상 기능 지원, 릴스를 릴리즈 했습니다.
짧은 영상하면 생각나는 플랫폼이 있지 않나요?
바로 틱톡입니다.
추정키로 틱톡의 무서운 성장세에 힘입어 유튜브도 짧은동영상 컨텐츠를 만들고 그리고 이어서 인스타그램도 짧은영상 기능 릴스를 추가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케빈메이커(전 틱톡 CEO)는 지난해 7월 릴스를 "틱톡의 카피캣"이라고 공개 비판하기도 했죠.
인스타그램 측은 어떻게 대응했을까요?
"숏폼은 영상시장의 거대한 트렌드로 많은 기업이 숏폼에 뛰어들고 있으며 선의의 경쟁을 통해 좋은 제품이 나오는 것"이라고 대응했습니다.
그렇다면 인스타그램에서 발표한 릴스에 대해서 좀더 알아보겠습니다.
- 숏폼영상
- 음악기능 탑재 (국내 음악기능 탑재)
- 인스타의 10억명 이상의 글로벌 사용자 노출 가능
- 댄스, 음악, 유머, 뷰티, 스타일, 스포츠, 사회풍자 등 다양한 주제를 릴스로 다룰 수 있음
- 음악, 글씨, 증각현실(AR) 효과를 더할 수 있는 영상 제작도구
사실 인스타그램의 이를스는 2019년 11월에 브라질에서 처음 릴리즈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해에 독일, 프랑스, 미국, 일본, 호주 등 50개 국에서 먼저 출시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출시가 조금 늦었는데요. 그 이유는 음악 저작권때문입니다. 현재는 저작권 협상이 완료되어 국내에 음악기능을 도입 완료하여 릴리즈 된 상태입니다.
앞으로 릴리의 행보와 그리고 틱톡의 행보까지 궁금해지네요.
인스태그램 릴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