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푸드가 발표하고 미국식품업계가 주목하는 2021년 식품업계 트렌드



홀푸드가 발표하고 미국식품업계가 주목하는
2021년 식품업계 트렌드



홀푸드는 미국 최대 친환경 식품 유통체이다. 

홀푸드는 매년 전문 분석을 통하여 식품 트렌드를 예측하고 있다.



펜데믹으로 인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지금, 홀푸드는 2021년 식품업계트렌드를 총 10개로 분류했다.




◇웰빙 추구


보충제와 식료품 사이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으며 이 같은 추세는 2021년에 가속화될 전망이다. 슈퍼푸드, 프로바이오틱스, 발효음식 등이 이에 속하며 식품업체들은 비타민C 등 기능성 성분을 첨가한 제품을 출시 중이다.


 



◇아침식사 증가


재택근무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주말뿐만 아니라 매일 아침을 챙겨먹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편리하고 건강한 아침식사를 위한 다양한 신제품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맛을 더한 기본 식재료


야자심 파스타, 애플우드 훈연 소금처럼 파스타, 소스, 향신료 등 가장 많이 쓰는 기본 식재료이나 뻔하지 않은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머그컵 너머의 커피


커피맛 에너지바, 그래놀라, 스무디 첨가제, 술, 요거트까지 커피향이 첨가된 각종 제품이 선보이고 있다.


 


◇성장한 어린이 식품


로즈마리, 보라색 당근, 아마씨 등 건강한 재료를 폭 넓게 사용하면서 어린이 식품의 혁신이 일어나고 있다.


 


◇업사이클 식품


식품 생산업체들이 폐기물 감소를 위해 버려지는 식자재를 활용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하면서 남은 식자재를 활용해 제조한 포장 식품 등 업사이클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새로운 식용유


올리브 오일과 함께 호두유, 호박씨유, 해바라기씨유 등 새롭고 다양한 식용유가 사용되고 있다.


 


◇알코올이 함유된 콤부차


탄산과 풍부한 유산균이 함유된 캄부차에 알코올 성분이 함유된 '하드 콤부차'가 2021년 음료 시장에 큰 유행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병아리콩 강세


최근 인기 있는 후무스, 팔라펠, 병어리콩 파스타를 뛰어넘어 병아리콩 두부, 병아리콩 가루, 병어리콩 시리얼 등과 같은 새로운 형태의 병아리콩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중이다.


 



◇말린 과일 및 채소


식물성 식품의 유행은 육포 분야에도 영향을 끼쳐 버섯에서 잭프루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말려 육포 형태로 가공한 제품들이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특히 미국식품 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것은 "가정식사"


 


펜데믹으로 인해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졌다. 이에 따른 소비자 행동에도 변화가 생긴 것.


집에 머무는 시간에 따라서 가정에 요리하는 시간도 자연스레 늘어났으며 건강한 음식, 아침식사 등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즉, 소비자들은 본능속에 잠자고 있던 요리에 대한 열정을 다시금 느끼게 된 것이다. 더 쉽고 더 맛있게 요리를 하기 위해 양념, 향신료 그리고 밀키트 까지 새로운 수요가 창출되고 있다. ​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