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인레스 연마제 먹으면 안되는 이유!





스테인레스 연마제 먹으면 안 되는 이유!


가정에서 스테인레스 제품 많이 사용하실 것 같은데요.


스테인레스 사용 시에는 연마제 제거가 필수입니다. 그걸 알고 계셨나요?

연마제가 대체 뭐길래, 왜 제거해야 할까요?

그동안 스테인레스 세척을 안 했는데, 그럼 스테인레스 연마제 먹으면 어떻게 되는 건지 궁금하신 분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테인레스 연마제 먹으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스테인레스 연마제는?


스테인리스제품은 광택을 내기 위해 연마제를 사용합니다. 또한 연마제는 경도가 높아 금속 표면을 깎거나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서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연마제의 주성분인 탄화규소는 2A 등급 발암물질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해야 하는 이유


스테인레스 연마제에 발암물질이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제거가 사용과정에서 제거되는 것이 아닙니다. 연마제는 서서히 배출되기 때문에 이미 쓰고 있는데 연마제를 제거하지 않은 스테인레스 제품이라면 꼭 제거를 해줘야 합니다.


*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 방법



1. 식용유로 닦기




2. 식초 넣어 끓이기



스테인레스 연마제 먹으면 어떻게 될까?

스테인레스에는 탄화규소는 검은색 물질로 묻어 나옵니다. 일반세제로는 닦이지 않죠.

탄화규소는 암을 유발할 수 있는 국제암연구소에 따르면 발암 가능성이 있는 물질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발암물질보다는 발암 가능성이 있는 물질로 분류되었습니다. 호흡기로 흡입했을 때 폐암을 일으킬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다만, 우리가 섭취를 했을 때 암이나 다른 질환을 일으킬 가능성이나 영향에 대해서 연구 결과가 없습니다.

만약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를 하지 않고 스테인레스 연마제를 먹었다고 하였더라도 바로 암에 걸린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눈에 확연히 보이는 연마제를 제거하는 것이 건강관리에는 좋은 것이 틀림없습니다.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를 위해서 30분만 투자하시고 30년 스테인레스 편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스테인레스 연마제 먹으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