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남은 일수 계산, 엑셀 디데이 계산하는 법

 엑셀 남은 일수 계산

엑셀 디데이 계산하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남은 일수 계산, 혹은 엑셀 디데이 계산하는 방법입니다.

생각보다 정말 쉽더라고요. 


저는 이번에 배우고, 안까먹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잘 따라오세요.


[ 결과물 ]


날짜에 따라서 목표일자 디데이 설정하고

디데이 얼마나 남았는지 계산이 가능합니다. 

계산이 잘 맞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네이버의 힘을 빌려봤어요.


계산해보니, 5.7일 기준으로 5/31일의 디데이는 24일 남았다고 뜨네요. 

잘 설정이 되었습니다.


그럼 방법을 안내해드릴게요.



먼저 오늘의 날짜를 엑셀에 자동으로 계산하는 방법은

=Today() 입니다. 

TODAY

=today()

현재 컴퓨터 시스템의 날짜를 표시한다.




그럼 저는 오늘 이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금일의 날짜가 떴습니다. 
기본으로 알고 있으면 좋은 함수입니다. 



다음은 D-day로 목표하고 있는 일자를 적습니다.
저는 5월의 마지막날짜로 설정하였습니다.

이것은 수동으로 입력하여주세요.


다음은 남은 날짜 즉 남은 디데이수를 계산하는 방법입니다.
엑셀이 똑똑함을 느낄 수 있는 순가

(목표 날짜 - 현재 날짜) &"일" 을 하여주세요.
만약에 "일"자 글씨가 필요없다면 

* &"일"은 생략하여도 됩니다. 


그럼 결론은 24일이 남게 됩니다.  정말 쉽죠.
이렇게 디데이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엑셀로 남은 일수, 엑셀 디데이 계산하는 방법은 정말 쉽습니다. 
엑셀 자체가 날짜 계산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실무에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엑셀 남은 일수 계산, 엑셀 디데이 계산하는 법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