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얼룩 제거를 포함한 8가지 얼룩에 대응하는 방법
커피 얼룩 제거를 포함한 8가지 얼룩에 대응하는 방법
아끼는 옷에 얼룩이 묻었을 경우에 어떻게 해야할까.
빠른대처가 제일 좋은 방법인데, 그 중에서도 올바른 대처를 해야한다.
그럼 얼룩에 따른 얼룩제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1.파운데이션 얼룩 지우는법
→ 화장수 (스킨, 토너)
알코올이 함유된 화장수를 화장솜에 적셔준 뒤 충분히 젖은 화장솜을 얼룩에 톡톡 두드려준 후 세탁한다.
TIP 파운데이션이 묻은 자리를 비눗물로 씻게 되면, 얼룩이 번져서 깨끗하게 지워지지 않습니다.
2.카레 얼룩 지우기
→ 과산화수소
물티슈나 물수건을 비눗물에 적셔서 카레 얼룩을 두드려준 뒤 남아있는 기름기는 과산화수소를 깨끗한 헝겊에 적신 다음 닦아내면 된다. 미지근한 물로 헹군 후 세탁하며 된다.
Tip 얼룩의 범위가 넓으면, ‘과탄산소다’를 이용하기. 따뜻한 물에 과탄산소다를 녹인 뒤, 2~3시간 기다렸다가 세탁을 하면, 얼룩이 지워진다.
3.셔츠의 과일주스
→ 암모니아수
쏟은 직후면 수돗물로 충분히 씻어내면 되지만 얼룩이 생긴 후라면 암모니아수를 이용하며 톡톡 두드려준다.
Tip 과즙은 비누가 만났을때 얼룩을 고정하는 역할을 할 수 있으니 절대로 과즙은 비누로 지우려고 하지 않는다.
4.초콜릿
→ 과산화수소
젖은 수건을 이용하여 잔여 초콜릿을 제거한 뒤 헝겊에 과산화수소를 발라 얼룩 부위를 두드려 준다. 따뜻한 몰로 헹군 뒤 세탁하면 된다.
5.커피, 홍차얼룩
→ 탄산수
헝겊에 따뜻한 물에 적셔 얼룩 부위를 눌러 준뒤 당분이 포함되지 않은 플레인 탄산수를 적셔 얼룩 부위를 닦아낸다. 뜨거운 물수건으로 얼룩을 한번 더 닦아준 뒤 세탁한다.
→ 주방세제와 식초
주방세제와 식초를 1:! 비율로 섞어서 제거한다. 얼룩이 묻은 부위에 혼합물을 분무기로 뿌리거나 키친타올, 헝겊에 묻혀서 지운뒤 가볍게 세탁한다.
6.김치
→ 주방세제
김치 국물이 묻은 직후에는 주방용 세제로 손빨래를 하면 얼룩을 제거할 수 있다.
7.기름진 얼룩
→ 레몬
시간이 지날 수록 기름진 얼룩은 제거하기 어렵기 때문에 얼룩이 생긴 죽시 레몬즙을 수건에 묻혀 얼룩에 묻혀 살살 문질러야한다.
→ 옥수수전분
소량의 물과 옥수수 전분을 함께 섞은 뒤 얼룩에 직접 바른다.
브러쉬를 이용하여 가볍게 문지른 다음, 따뜻한 물로 헹궈낸다.
→ 식초
기름얼룩이 묻은 자리에 식초를 가볍게 톡톡 두드려주면 얼룩이 사라진다.
→ 밀가루
밀가루는 기름기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기름 얼룩진 곳에 밀가루를 뿌린 후 신문지나 A$용지를 덮고 다리미를 다려주면 기름때가 사라진다.
8.볼펜 자국
→ 물파스
볼펜의 기릉성분은 물파스를 통해서 녹일 수 있다. 키친타월에 볼편이 묻은 셔츠 뒷부분에 받쳐 준뒤 물파스를 볼펜 자국이 묻은 부분에 꾸욱 눌러서 키친 타월이나 헝겊 등으로 닦아낸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