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맛있게 계란 굽는법 (구운계란 레시피)



오늘  주제는 전기밥솥으로 구운계란 만드는 방법입니다.

구운계란 만들기
1. 물에 식초와 소금을 조금 넣어준비
2. 전기밥솥에 면포깔기
3. 물(식초,소금)을 계란이 반 잠길정도로 넣기
4. 취사하기
5. 다시 물을 계란이 반 잠길정도로 넣기
5. 취사하기
6. 차가운물에 담가 놓은 후 맛있게 먹기
 

 



내가 좋아하는 구운계란
다들 구운계란을 좋아할 것 같다. 삶은 계란과는 다른 특이한 향이 나는 구운계란. 찜질방에서 먹는 구운계란은 왜이렇게 맛있는것인지! 집에서도 맛있게 구운계란을 먹고 싶어서 만드는 방법을 수소문 해보았다. 그 결과 전기밥솥으로 만드는 것이 좋다는 정보를 찾았다.
에어프라이어는 구운계란을 만든느데 다소 어려움이 있어서 패스했다. 전기밥솥으로는 꽤
 
 



구운계란 재료
구운계란 만드는 재료는 간단하다.
** 계란 5개, 식초1T(15ml), 소금조금 그리고 면보

 
 


면보는 전기밥솥이 상하는 것을 막아준대요.
나는 전기밥솥에 직접 계란을 담을까하다가 전기밥솥이 상할 위험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나는 나의 전기밥솥을 아끼기 위해서 면보를 구입했다. 면보는 다이소에서 2천원? 정도 안되는 가격에 구입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1회용이 아닌 다회용이라서 필요할 때마다 잘 세탁하여서 재사용하면 된다.
 

 

소금을 담은 물을 담자
물에는 준비한 식초와 소금을 넣어야한다.
이렇게하면 계란도 잘까지고 좋다.
물은 계란이 반만 잠길만큼만 담아주면 된다.



 
취사 시작
취사를 한뒤, 한번더 빠른취사를 해주었다. 시간이 많은 분은 취사2번을 해주면 더 탱글탱글한 구운계란을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취사를 다시할때는 이미 물이 증발된 상태이기때문에 한번더 물을 반쯤 다시넣어주면 된다
 
다 구워진 계란은찬물에 담가서
다구운 계란은 찬물에 담가서 열기를 빼주면 계란껍질이 정말 잘 까진다. 사실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서 계란을 구워보았는데 껍질이 안까져서 고생했다. 빠르긴하만 껍질까는게 더 일이라서 전기밥솥을 선택했다.

 




그리고 맛있게 먹어주면 끝-!
정말 맛있었다. 집에서도 이렇게 계란을 쉽게 구울수있다니! 주말에 아침에일어나서 취사해놓으면 참 좋을 것 같다.:)

에어프라이어보다는 전기밥솥으로 계란을 구우는 것을 추천한다.!

다음에는 에어프라이어로 고생고생 계란 까먹은 이야기를 포스팅해야겠다😢😢

/ 전기밥솥으로 구운계란 만들기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