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바로가기 삭제 하는법과 수정하는 법 (구글 바로가기 사라짐)


구글 바로가기 삭제 하는법과 수정하는 법


요즘들어 자주 사용하고 있는 구글,
구글을 크롬을 통해 자주 사용하다보니 
구글의 바로가기 기능을 또한 자주 사용하게 된다. 


구글의 바로가기 기능 


구글의 바로가기 기능은 위의 사진처럼 생겼다. 
자주쓰는 페이지가 있다면 바로가기 추가를 통해서 입력해놓으면 좋다.
예를 들어 나는 나의 블로거를 등록을 해놓았다.

사용하다보니 바로가기 추가는 알겠는데, 

바로가기 수정 및 삭제는 어떻게하지?
생각이 들었다.



구글 바로가기 삭제하기 & 수정하기

구글 바로가기 삭제 및 수정은 정말 간단하다.
수정 및 삭제를 하고자하는 바로가기 항목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가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그러면 위의 사진가 같이 바로가기 수정과 삭제 버튼이 나온다.

그럼 이상태로 바로가기 수정 및 삭제를 하면 된다.



바로가기 삭제

한번 삭제를 해보았는데, 
삭제를 하니이렇게 8개였던 바로가기가 
7개로 정리정돈이 되었다. 






바로가기 수정


수정을 하면 이렇게 바로가기 이름 임의로 설정할 수 있으며
그리고 당연히 URL도 수정 할 수 있다. 




구글 바로가기 사라짐

간혹 아래 사진처럼 구글 바로가기 사라짐 현상이
발생할 수 도 있다. 

그럴때 해결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크롬을 사용하고 있다면 탭을 새로이 추가하면된다. 
이 안에서 해결할 생각하지 말고,
껐다가 다시 크롬을 키면 아래와 같이 구글 바로가기가 나타난다.



구글 바로가기 맞춤설정

그외에도 우측 하단에 보면 맞춤설정이 있는데 
이것을 활용하여 구글 바로가기를 설정 할 수 있다.






설정할 수 있는 것은 배경, 바로가기, 색상 및 테마이다.
다른 것들을 모두 클릭해보았지만 
개인적으로는 기본이 제일 나았다. 


구글 바로가기에도 정말 많은 기능이 있다는 것을 새삼느꼈다.
특히 구글 바로가기 기능을 사용하면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에 접근성이 좋기때문에 활용하면 좋은 기능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