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캘린더 메일 알림 끄기 / 구글 캘린더 알림 설정 방법
구글 캘린더 메일 알림 끄기 / 구글 캘린더 알림 설정 방법
요즘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TASK와 KEEP을 활용하여 구글캘린더를 사용하면 정말 유용합니다.
그래서 최근까지는 네이버캘린더 잘 사용하고 있다가 구글 서비스 이용 빈도수와 종류가 많아지면서 구글 캘린더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다보니 할일 및 일정의 시간이 될때마다 알림이 지메일로 옵니다.
메일함에 계속 알림 메일이 쌓이다보니 여간 번거로운 것이 아닙니다.
해서 오늘은 구글 캘린더 메일알림 끄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구글캘린더 메일 알림을 끄기 위해서는 구글 캘린더에 접속합니다.
1. 구글 캘린더 접속하기.
2. 구글 캘린더 설정
구글캘린더의 상단에 보면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3. 내 캘린더 설정 - 일정알림
좌측에 보시면 내캘린더가 1개 혹은 여러개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한 개의 알람을 설정할 캘린더를 설정하면 일정알림이 있습니다.
4. 일정알림 이메일 삭제
일정알림의 이메일 알림 10분전에 알림이 오는 것이 설정되어있었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알림삭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
5.기타알림 삭제
추가적으로 기타알림에 설정되어있는 이메일 알림도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알림에 대부분 이메일로 알림이 가도록 설정이 되었습니다. 저는 이것을 모두 없음으로 설정하겠습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설정이 저장되고 완료가 됩니다.
손 쉬운 방법으로 구글 캘린더 이메일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