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블로거(blogger) 사이트에서 Google 광고 게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구글 애드센스, 블로거(blogger) 

"사이트에서 Google 광고 게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얼마전에 구글 이메일, 지메일에서 청천벽력같은 소식이 떨어집니다.

바로 사이트에서 구글 광고 게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라는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문제 발생일은 11.1

메일 받은 날짜는 11.2

그리고 광고 게재 제한 날짜는 12.1


이 느린 구글에서 한달 안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그래도 바로 조치를 해보도록 합니다.


결론적으로는 다행하게도 바로 당일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방법이 딱히 어디 나와있진 않아서 글을 잘 읽어보고 알아서 대처했습니다.

제가 대처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문제점 파악

저의 문제점은 사용자가 의도하지 않게 광고 클릭이 발생하게 컨텐츠를 만들었다는것이 문제점입니다.

그동안 잘해왔는데, 갑자기 이런 조치가 취해진 것이 조금 당황스러웠습니다.

그래도 해결해야죠!


 


문제점을 확인 해보니 

사이트 링크 또는 탐색 메뉴를 클릭할 수 있는 콘텐츠 근처에 광고게재가 되어있고,  다른 사이트 또는 앱 콘텐츠로 착각하게 하는 방식으로 광고가 구현되어있다고 하네요.

사실 읽어보니 제가 2번 3번 항목은 자동광고이기 때문에 광고 구현 방법, 광고 드롭다운 형식? 이건 어떻게 할 방법이 없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1번을 먼저 해결해보려고 했습니다. 

1번이 안되면 2번,3번을 해결하기 위해서 구글 블로거 레이아웃, 테마를 전체 변경할 플랜B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2. 링크와 광고가 가까이 문제점 해결 

저의 블로그는 제가 파일 공유를 많이 합니다. 
예를 들어서 PPT 템플릿 같은 것이요! 

그렇다보니 하단에 링크가 있고, 글 하단에는 애드센스가 주로 붙는데, 그런 경우에 광고와 링크가 밀접해서 발생하는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광고를 없애거나 링크의 위치를 변경하거나 없애면 될 일입니다. 

제가 그동안.. 재능 나눔을 열심히 했더라고요.
링크를 모두 변경하는 것은 힘들것이라고 생각해서, 과감하게 하단 광고를 제거하기로 합니다. 
하단 광고 제거로 인해서 저의 애드센스에는 얼마나 타격이 있을진 모르겠지만,
그렇게 수익이 크진 않기때문에... (하하하하하하하) 

그래도 광고 게재가 중단되는 사태를 막기 위해서는 이방법이 최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취할 수 있는 광고는 다 조정하였습니다. 


< 하단 광고 제거하기 >
 
하단에 internal ADS 468*60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레이아웃 설정에 들어가서 
이 자리에는 애드센서 과감하게 삭제하였습니다.  



<자동 광고수를 낮추기- 적용X> 

이 방법은 결론적으로 적용하지 않았고, 적용하지 않아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광고 영역 제외 시키기> 

아마도 이부분이 가장 크지 않았을까 싶은데 

애드센스 광고에서 광고설정 미리보기 들어가면 제외된 영역이라는 구간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제외된 영역에서 링크를 걸어놓는 곳과 유사한 위치는

광고 제외영역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저의 생각에는 이 부분이 가장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알림표시에가서 제가 조치한 것들에 대하여 서술하고 예시 링크를 제출하여야합니다. 

<조치 사항 제출하기> 

저는 위의 페이지를 링크를 제출하여서 

광고를 2가지 조정하였다고 명시하였습니다. 


1. Internal 맨 하단의 광고 제거

2. 링크와 가까이 있는 영억의 광고를  제외 설정

 


그리고 신기하게도 바로 1시간~2시간? 정도 있다가 바로 해제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빠르게 검토해주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현재는 아래 처럼 현재 정책 위반 문제 없음으로 뜨고 있고 

문제는 다 해결되었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시길 바랄게요!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