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rpm이란? 페이지 rpm올리는 법


페이지 rpm이란? 페이지 rpm올리는 법


애드센스를 운영하고 있는 많은 분들이 관심있을 법한 페이지 rpm.

저도 관심이 있어서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페지이 RPM이 무엇이고 이 페이지 RPM을 올리는 방법이 무엇일까?라는 생각이 들어서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페이지 RPM이란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을 나타낸 값으로 예상수익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후에 1000을 곱한 값

페이지 RPM =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

= (예상수익 / 페이지 조회수) * 1000


페이지 RMP의 평균 값 : 페이지 RMP의 경우에는 국내의 경우 1~2정도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다만 해외의 경우에는 5~10달러까지도 나온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애드센스 광고 단가가 미국의 광고 단가에 비해 낮다는 것을 들은 적이 있는데 그런 경향이 반영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페이지 RPM높이는 방법 

1. 예상수익을 높이기

2. 페이지 조회수 낮추기 


공식상으로는 위의 내용으로 페이지의 RPM을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페이지 조회수를 낮추는 것이 효과적일까?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예상수익을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려고합니다. 


페이지 RPM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CTR : 클릭률

 N회 노출에 대하여 광고에서 얻을 수 있는 클릭수로 

CTR이 높을수록 페이지 RPM이 높아진다. 


CPC : 클릭당 비용

광고주가 클릭에 대해 지불할 의사가 있는 금액을 나타냅니다. 

광고 내용 광고비에 따라 다릅니다. 


CTR과 CPC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점으로 돌아왔네요. 

광고를 클릭을 많이 할 수 있도록 해야하고 

클릭당 비용이 높은 광고 단가가 높은 광고를 기입을 해야합니다. 


그래서 CTR과 CPC를 높이는 방법이 무엇일까요? 

찾아보니 양질의 컨텐츠를 만들어라.라는 것인데. 

대체 양질의 컨텐츠는 또 무엇인가. 

생각이 듭니다. 


사실 단가 높은 광고에 대해서는 구글에 검색하게 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미 검색하면 찾을 수 있는 정보가 아닌 저의 방법을 한번 찾아볼까 합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애드센스 보고서를 활용하는것입니다. 

가장 페이지 RPM이 잘 나왔던 그 날을 분석하는 것입니다. 


어느 날에서, 어는 페이지 URL에서 

어떤 광고세션으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향후 컨텐츠를 생산할 때, 해당 내용을 고려하여서 작성하는 것이죠. 

그럼 이것이 양질의 컨텐츠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저는 애드센스 분석을 열심히 해보려고합니다. 

우선 저를 잘알아야지 어떤일이든 잘 할 수 있을 테니까요. 


애드센스 보고서 분석하는 방법은 하나씩 해보고 괜찮은 내용이 있으면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지 rpm이란? 페이지 rpm올리는 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